모두를 위한 업무자동화 솔루션

Power Automate는 Outlook, SharePoint, Dynamics 365, Twitter 및 Excel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새롭고 오래된 앱 및 서비스와 완벽하게 통합되는 다목적 자동화 플랫폼입니다. Power Automate를 사용하여 알림을 받고, 파일을 동기화하고, 요청을 승인하고, 데이터를 수집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또한 UI 흐름이라고하는 Power Automate의 새로운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기능을 사용하여 반복적 인 수동 작업을 줄입니다.

무엇을 할 수 있나요?

• SAP 송장 처리 업무
• 수출 D/O 정보 입력 업무
• 세금 계산서 업로드 업무
• 잠재 거래선 생성 업무
• 수출 면장 등록 업무
• CM Tool 작업 공정 관리 업무
• 출하 검사 성적서 자동 생성 업무
• 전표 생성 및 출고 지시 업무
• 일일 업무 보고 업무
• 제품/부품 등록 및 확인 업무
• 구매 입고 처리 업무

집금프로세스

담당자는 매일 오전 10시 경에 자금 집금 업무를 반드시 수행해야 합니다. 심지어 휴가를 갔을 때도 백업해줄 인원이 없기 때문에 반드시 집금업무를 해야 했습니다.

CMS의 특성상 은행과의 통신을 해야 하기 때문에 버튼을 누르면 조회되는데 걸리는 최소 시간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담당자는 다른 업무를 동시에 진행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자금담당자이기 때문에 집금 업무 외에도 각 부서에서 걸려오는 전화와 기타 다른 업무를 동시에 수행해야 했기 때문에 CMS만 쳐다보고 있을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적혀져 있는 시간은 실제 CMS가 동작하는 시간이기 때문에 다른 업무를 동시에 할 경우에는 시간이 더 걸릴 수도 있습니다.

출금프로세스

담당자는 매일 지급대상이 되는 코드들을 정리하여 지급 코드별로 SAP 출금 프로세스를 실행해야 합니다. 지급대상 코드별 최소 5개 화면을 이동해 가면서 처리를 해야 합니다. 당일 실행해야 하는 지급코드는 많게는 4개까지 되는데요.

그렇게 되면 약 30개의 화면을 이동하고, Excel에서 데이터를 정제하고 다시 SAP에 넣는 작업을 반복해야 합니다.

이렇게 되니 연속적으로 작업을 한다고 해도 약 2시간이 걸리는 상황이었습니다.

RPA를 도입하면서 그날 돌아야 하는 작업코드를 RPA에게 전달해주면 RPA가 각 화면을 돌면서 발생하는 파일과 결과 값들을 담당자에게 전달해 줍니다.

혹시라도 예외상황이 발생했을 때 검증 할 수 있도록 담당자에게 전달합니다.

또한 SAP에서 그룹웨어를 통해서 전자결재와 연동이 되어 있는데요. 전자결재가 승인이 되었는지 여부를 RPA가 확인함으로써 모든 처리가 끝날때까지 담당자는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도록 하였습니다.

담당자 업무시간 감소

RPA 도입 전에는 담당자가 모두 진행을 해야 하는 업무로 실행하는 일자에 따라 작업해야 하는 지급코드가 1개~ 5개까지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약 70~150분 정도가 소요되었습니다.

RPA를 도입하고 난 뒤에는 금일 작업할 지급코드만 확정해 주면 모든 작업을 RPA가 진행하기 때문에 업무시간이 97% 단축되었습니다.

업무프로세스 시간 단축

기존에는 모든 프로세스를 진행하는데 약 70~150분 정도 소요되었는데 RPA를 도입 후에는 약 30분에서 110분 정도로 약 40% 정도 업무 프로세스의 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사용자가 수기로 진행하던 원천세 검증이나, 대체전표작성, 출금대상 조회 후 변환 작업을 기계가 함으로써 속도가 향상되고 정확도가 올라갔습니다.

법인카드 프로세스

담당자 업무시간 감소

RPA 도입 전에는 담당자가 불규칙적으로 발생하는 전자결재 승인건에 대해서 누락하지 않게 취합한 후 카드사에 이메일을 보냈어야 했습니다.

RPA를 도입하고 난 뒤에는 RPA가 사용하는 계정의 이메일로 도착된 내역에 대해서 RPA가 작업을 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입이 전혀 없게 되었습니다.

Power Automate
데모가 필요하세요?

여기에서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