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딕스코리아 입니다.
어느 새 5월이 되어 계절도 업무도 활기를 띄는 것 같습니다.
딕스코리아와 함께 업무효율 수직상승템, Power BI를 배워보세요.

데이터분석이나 데이터시각화라고 하면 그저 막막하고 어렵게 느껴지지 않으세요?
업무에 대한 데이터분석은 꼭 데이터전문가만 할 수 있는 것일까요?
파워플랫폼의 Power BI를 사용하면 누구나 파워포인트로 발표자료를 만들 듯이 손쉽게 데이터 시각화를 할 수 있습니다.

Power BI – 데이터 시각화 도구

power bi_business intelligence

큰 기업에서 상부에 보고하기 위한 데이터 보고서를 만드는 것과 개인이 사업을 위해 데이터 보고서를 만드는 것에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디테일과 형식에 차이가 있을 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의사 결정을 하기 위함이라는 본질은 달라지지 않습니다.
데이터를 시각화 해 보는 것은 그저 그래프를 그리는 일에 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형식으로 데이터를 본다는 것은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남이 만들어주는 보고서를 편리하게 받아보는 것도 좋지만 나만의 시각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가늠해 보세요.

데이터분석에는 왜 데이터전처리가 필요할까요?

데이터전처리는 마루를 깔기 전 바닥을 평평히 다지는 일과 같습니다.
다양한 소스에서 가져온 데이터는 규모와 모양이 제각각인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균일하지 않은 데이터는 분석의 기준점을 잡을 수 없기 때문에 다른 데이터와의 연계도 불가능하답니다.
데이터들을 잘 다듬어 같은 시작점에 두어야 누가 더 크고 작은지 잘 알 수 있겠죠?

영상에서 사용된 데이터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키워드광고 결과 데이터 다운로드 >>

비밀번호는 영상안에 있으니까 영상도 함께 확인해주세요!😉

딕스코리아 6월의 웨비나에서는 가공이 끝난 데이터를 이용해서 보고서를 그려보겠습니다.
다음 웨비나도 많은 기대 부탁드릴게요~

 

딕스코리아는 마이크로소프트 비즈니스 솔루션 파트너로서,
Microsoft 365 비즈니스 라이선스 제안 및 개발, 교육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